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트 디즈니의 전망, 역사, 사업부문

by 해걸여 2023. 7. 7.
728x90
반응형

월트 디즈니의 전망

월트 디즈니는 글로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테마파크,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전망은 일반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동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는 성공적으로 선보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2019년에 출시되었으며,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소유의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디즈니의 수익성을 높이고 콘텐츠 제공 방식을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테마파크: 디즈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월드와 디즈니랜드는 여전히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테마파크 부문은 디즈니의 주요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디즈니는 테마파크 경험을 혁신하고 새로운 애트랙션 및 엔터테인먼트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 부문을 발전시킬 전망입니다.

3. 미디어 및 스튜디오: 디즈니는 많은 성공적인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배급하고 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스타워즈시리즈 등을 비롯한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큰 관객을 모으고 있으며, 이는 향후 디즈니의 경쟁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다양한 사업영역확장:디즈니는 최근에 21세기 폭스(Twenty-First Century Fox)를 인수하고, 루카스필름과 매트엘등 다른 기업들과 제휴를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다양한 콘텐츠와 지적 재산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작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트 디즈니의 전망은 밝은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리밍, 테마파크, 미디어 및 스튜디오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의 성공적인 활동을 통해 디즈니는 긍정적인 성장과 창의적인 발전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트 디즈니의 역사

월트 디즈니의 역사는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산업의 거장으로서, 디즈니 캐릭터들과 테마파크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인물입니다. 그의 주요 이벤트와 성과들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1.1901년-월트디즈니는 1901년 12월 5일 미국일리노이주시카고에 태어났습니다.

2.1923년-월트디즈니는 오랜 꿈을 품고할리우드로 이주했습니다. 그가 만든`앨리스코메디스'는성공적이지않았지만, 이후오스카라쿠스캐릭터인 애니메이션'오스카라쿠스:스팀보트윌리'가인 기를 끌면서 그의 경력이 시작되었습니다.

3. 1928년 -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를 창조하여 첫 번째 콘텐츠인 '스팀보트 윌리'에 처음 등장시켰습니다. 이는 역사상 최초로 소리와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작품이었습니다.

4. 1937년 -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대표작 중 하나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세계 최초의 길이 애니메이션으로 개봉하였습니다. 이 작품은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디즈니 스튜디오를 세계적인 인지도로 끌어올렸습니다.

5.1955년-월트디즈니는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디즈니랜드를 개장하여 테마파크산업의 기념비적인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후디즈니는 전 세계적으로 테마파크를 확장시켜 지금은 디즈니테마파크와 리조트가 세계각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6. 1966년 - 월트 디즈니는 텔레비전 쇼 '월트 디즈니의 원더풀 월드 오브 컬러'를 선보였습니다. 이 쇼는 디즈니 캐릭터와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텔레비전에서 디즈니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7.1966년-월트디즈니는 6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영향력은지 속되었습니다. 그의 형제인 로이디즈니가 회사를 이끌어가며 디즈니스튜디오는 성장과 발전을 이어갔습니다.

8. 1983년 -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영화 부문에서 '리틀 머메이드'를 선보여 애니메이션 부문의 부활을 이끌었습니다. 이후 '라이온 킹', '알라딘', '라푼젤' 등 몇몇 클래식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여 업계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9. 2006년 - 디즈니는 픽사를 인수하여 협력 관계를 맺었습니다. 이후 픽사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로 통합되었으며, 토이 스토리, 인어공주, 몬스터 주식회사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하였습니다.

10. 2020년 - 디즈니 플러스라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와 그 자회사들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큰 성공을 거두며 스트리밍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벤트와 성과들을 통해 월트 디즈니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그의 영향력은 애니메이션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오랜 기간에 걸쳐 이어져왔습니다.

월트 디즈니의 사업부문

1. 디즈니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이 부문에는 디즈니의 영화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텔레비전 네트워크, 방송국, 케이블 및 인터넷 콘텐츠 제공 업체 등이 포함됩니다. 이 부문에서는 다양한 영화, TV 프로그램, 디지털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배급합니다.

2. 디즈니테마파크, 경험 및 제휴:월트디즈니는 전 세계에 디즈니테마파크, 리조트, 크루즈선, 휴가동반자 및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에는 월트디즈니월드, 디즈니랜드, 도쿄디즈니랜드등의 테마파크와 관련된 사업이 포함됩니다.

3. 디즈니스튜디오콘텐츠라이센싱:디즈니는 자체제작한 캐릭터, 영화, TV프로그램등의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다른 기업이 디즈니캐릭터를 사용하여상품, 장난감, 옷,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라이센싱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4. 디즈니소비자제품:디즈니는 자체상품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겨, 인형, 의류, 가방, 문구용품등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 부문에서는 디즈니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고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5. 디즈니스토리텔링 및 출판:디즈니는 스토리북, 만화책, 웹콘텐츠 등을 출판하고 있으며, 디즈니캐릭터와 이야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을 제공합니다.

6. 디즈니 인터랙티브: 이 부문은 디즈니의 디지털 콘텐츠, 앱, 게임, 온라인 상점, 소셜 미디어, 디지털 플랫폼 등을 포함합니다. 디즈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인터랙티브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투자 및 기타 사업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월트 디즈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다양한 측면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CEO

2021년 2월 기준으로 월트 디즈니의 CEO는 로버트 아이저입니다. 그러나 2020년 2월에 로버트 아이저는 CEO에서 건강 이유로 일시적으로 물러났으며, 그 후 월트 디즈니의 전무이사 및 판매 및 마케팅 부문 책임자인 밥 채페이크가 새로운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로버트아이 저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월트디즈니의 CEO로 활동하였습니다. 그는 월트디즈니의 성장과 성과에 큰 기여를 한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픽사 및 마블엔터테인먼트와의 인수, 스트리밍서비스인 디즈니+의성공 등을 이끌었습니다.

밥 채 페이크는 2020년 2월부터 현재까지 월트디즈니의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월트디즈니의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경영역할을 맡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는 디즈니의 성장전략을 이끌고, 디즈니+의성공적인론칭과 전략적 인제휴, 콘텐츠개발 등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CEO들은 월트 디즈니의 비전과 전략을 이끌며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주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디즈니의 지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